교육목표

학과장인사말

학과연혁

컴퓨터과학과는 1993년 만들어진 전자계산학과 및 정보처리학과를 모태로 현재의 학과로 발전해 오면서 IT분야의 학문 및 산업의 기술을 주도할 수 있는 전인적, 창의적, 실무형,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정부 및 산업체와 연계한 수요지향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임베드드도 소프트웨어 특성화 사업(2003년 2005년), 대학 IT전공 역량강화사업(2006년-2010년), IT멘토링 팀 프로젝트 사업(2011년~) 등을 수행하면서 학과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는 정보보안트랙을 개설하여 기존 컴퓨터과학트랙과 병행하여 운영하고있습니다.

학과장 인터뷰

학과장 장백철교수

컴퓨터과학과는 공학교육인증을 받은 체계적이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ICT인프라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클라우딩서비스, 스마트폰S/W, 유비쿼터스네트워크, 컴퓨터보안, 임베디드시스템 등의 다양한 응용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에서 요구하는 새로운 분야에 적응하는 교과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있습니다.

컴퓨터 과학과에서는 기초부터 응용까지. 기초설계, 응용설계의 과정을 학습하고 4학년때는 종합프로젝트를 통하여 창의설계과정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마친 졸업생들은 대기업, 연구소, 중견기업, 창업 등의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 여 각 분야의 중추적인 인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컴퓨터과학과 학과장 장백철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