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대학

제 670 호 19학번들! 이거 19(읽구) 동아리 들어가자~

  • 작성일 2019-03-04
  • 좋아요 Like 1
  • 조회수 6068
손하현

서울캠퍼스

서울캠퍼스 중앙동아리는 소리마을, 토네이도, 사랑놀이, 허밍, 굿네이버스, 꾸러기방, 그루터기, 벽봉동, groovin’187, 루시아, C.C.C, I.V.F, CBA, 리턴, 공사랑, WINNER, 자하랑, 캐논, 벅스, 팔레트, 유스호스텔, 자하포토, 맹가미, 시소, SPEC 중에서 취미, 공연, 봉사 세 분야 중 연혁이 오래된 동아리를 선정했다. 3월 4일부터 3월 7일까지 학술정보관 옆길에서 중앙동아리 홍보가 진행된다.


유스호스텔

올해로 32주년을 맞이한 중앙동아리 및 연합동아리인 유스호스텔의 주목적은 국내 여행지만 번개, 소모임, 맛집탐방, 취미탐방, 당일치기 근교 여행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타 대학 유스호스텔 동아리와의 교류도 활발히 이루어 연합엠티, 여행 등을 진행하고, 30여년간의 선배들과의 네트워킹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2018년도에는 우이동, 강릉, 가평, 을왕리, 춘천 등을 다녀왔다. 직책과 관계없이 동아리원 모두가 여행, 번개, 소모임을 기획할 수 있다.
To. 예비 신입 부원
모든 상명대생을 환영합니다. 올해 간부들은 전공, 나이 상관없이 여행을 좋아하고 사람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들어오길 희망합니다. 유머러스하고 낯을 안가리는친구들을 좋아하지만 저희가 낯을 가리지 않기에 먼저 다가가 드립니다. 새내기, 복학생 상관없이 여행을 사랑하는 모든 상명대생들을 환영합니다!


소리마을 
중앙밴드동아리 소리마을은 락, 어쿠스틱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연주하는 공연 동아리이다. 선후배 간, 동기간 사이도 좋고 화목한 분위기의 동아리이다. 공식 행사로는 축제, 일일호프, 정기공연이 있다. 축제 기간 어쿠스틱, 밴드 공연으로 다양한 장르의 곡을 연주한다. 일일호프 행사에서는 러닝 타임 동안 공연을 한다. 정기공연은 라이브 클럽을 대관하여 저희끼리만 3시간 정도 공연을 한다. 행사들 외에도 대학밴드 연합소속이기 때문에 타 학교밴드들과 연합공연을 하기도 한다.
To. 예비 신입 부원
공연하고 싶거나 음악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악기를 다루고 싶으셨던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악기를 다룰 줄 모르셔도 배우고 싶으셨던 분들도 열정을 보여주시면됩니다. 3월4일부터 3월7일까지 학술정보관 앞 동아리홍보부스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다면 찾아오셔서 지원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꾸러기방

초등학생을 상대로 여러 봉사활동을 하는 동아리이다. 매주 아름꿈도서관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한다. 월요일, 화요일에는 영어와 수학 공부를 도와주고,  금요일에는 창의 활동을 통해 멘티, 멘토간의 친밀감 형성 및 아이들의 창의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하고 있다. 교양과목 중 사회봉사 라는 과목은 동아리 활동으로도 봉사시간이 인정된다. 또한, 사범대생이 아니더라도, 아이들을 잘 가르칠 자신이없더라도, 아이들을 좋아하는 학생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To. 예비 신입 부원 

봉사활동은 어디서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아리에 들어가서 여러 사람과 어울려 지내는건 어디서든 할 수 있는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대학을 와서 하루하루가 정신 없겠지만, 우리 동아리에 오시면 대학생활이 재미없다는 생각은 들지 않을 겁니다. 봉사시간도 쌓으면서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서 놀고 싶기도 하다면 우리 동아리에 지원해주세요!


제2캠퍼스
제2캠퍼스 광년이, FREEZE, Youth-Jc, CCC, Darkness, Top-Spin, SM 미공간, UNIT, IVF, ISSUE, 이레, Soulo, RCY, Crunk Brain, 벌크업, 리뉴, 나 여기, 휴머노이드 로봇 클럽, 점프, CHEEZE, CodeCure, 우리말글 가꿈이, 생생생 은빛 봉사단, Questinoers, 한큐, 품에 안고, 더킹 중에서 취미, 공연, 봉사 세 분야 중 지역사회와 교류가 많은 동아리를 선정하여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동아리 CHEEZE는 야외 사진 촬영(출사)를 진행하며 활동 이후에는 교내에서 부원들이 촬영한 사진들을 감상하는 품평회를 진행한다. 야외활동이 힘들 때는출사를 대신하여 여러 미술관에서 개최하는 사진 전시회를 관람한다. 또 교내에서 진행되는 여러행사에 참여하면서 사진엽서 및 동아리 관련 굿즈 제작하여 판매, 이를 통한 동아리 홍보도 꾸준하게 한다. 매년 하반기에 부원들이 1년 동안 촬영한 사진으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작년에는 학교 근처 갤러리를 대관하여 진행하였기에 지인뿐만 아니라 지역의 시민분들도 많이 방문했다.
To. 예비 신입 부원
사진에 대한 전문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카메라가 없어도괜찮습니다! 단순히 사진을 좋아하는 마음만 있으시면 됩니다. 2019학년도 신입생분들, 기존 재학생학우분들 언제나 환영합니다. 저희 CHEEZE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Freeze
댄스동아리 프리즈(Freeze)이다. 프리즈는 교내, 교외에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교내행사로는 동아리 박람회, 벚꽃축제, 발대식, 댄스 페스티벌, 축제, 할로윈 버스켓 등에 참여하고 있으며 일 년에 두 번씩 학기가 끝나갈 때쯤 정기공연이나 버스킹을 하고, 교외에선 충남지역 연합댄스동아리인 씨코드에서도 무대를 한다. 외부에서 행사제의가 들어와서 공연 하기도 하고 공연 활동 외로는 엠티도 진행한다.
To. 예비 신입 부원
일단 공연이 주활동이니까 무대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많이 지원해줬으면 좋겠어요. 춤 좋아하고 무대 좋아하는 모든 슴우 분들 많은 지원 부탁해요! 동방에서 같이 연습하고 부대끼며 살아봅시다! 그리고 올해부터 프리즈에서 동아리관련 홍보나 기타 등등 관리하는 매니저 팀을 모집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많이많이 참여해주세요!!!


RCY
RCY는 Red Cross Youth를 줄인 말이고 대학에서는 대학 적십자회라 부르며,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범세계적 청소년 단체이다. 상명대학교 RCY는 충남지사에 속한 다양한 대학 RCY 동아리와 함께 여러 가지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봉사활동 중에는 보건활동,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 국내외 친구들과의 친선활동, 적십자 이념보급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충남지사에서는 매년 스승의 날에 강경여고에서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보조하는 활동을 하고 있으며 상명대학교 RCY 단원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To. 예비 신입 부원
시작 참가비인 1만 5천 원이 아까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RCY를 통해 참여했던 활동으로 인하여 동기, 선후배들 사이가 돈독해진 것뿐만 아니라 졸업에 필요한 봉사활동시간도 채웠던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졸업생이 되어서도 대학 생활을 돌아보면 RCY 동아리 활동한 것들이 생각이 많이 납니다. 꿈과 희망을 가지고 상명대학교에 첫걸음을 내디듣 새내기여러분! 대학생활이라는 도화지에 다양한 동아리활동으로 멋있는 스케치를 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손하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