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676 호 LINC+ Bootcamp 오리엔테이션

  • 작성일 2019-06-10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5807
홍연주

▲ LINC+사업단 교수진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LINC+의 3차년도 사업 설명과 4P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이 지난 5월 30일(목)에 밀레니엄관 T401호에서 진행되었다. LINC+ 사업은 ‘Leaders in INdustry-university(college) Cooperat ion+’의 약자로 사회 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의미한다.

 사회 맞춤형 학과는 대학과 산업체가 공동으로 개설, 운영하는 채용연계를 위한 약정이 이루어진 학과, 전공, 트랙 등의 교육과정이다. 대학교육과정을 사회 수요와 밀접하게 연계된 사회 맞춤형으로 개편하도록 유도하고 학생의 취업난과 기업의 구인난을 완화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

 LINC+ 융합전공은 빅데이터 융합전공, 지능정보 융합전공, 스마트 생산 융합전공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음 학기부터 신산업 비즈니스 융합전공이 더불어 운영된다.

 작년에 진행하였던 지역사회 문제 해결 프로그램을 올해에도 추진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와 기업, 대학이 공동으로 지역사회의 주요 문제를 발굴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여 참여 학생의 문제 해결과 실무 역량을 배양한다. 지역사회에 존재하는 문제를 4P(Program, Play, Project, Product) 활동을 통해 해결 방안을 도출한 뒤 기업 소속 전문가 및 참여 교수진의 지도를 통해 시제품, SW, 특허, BM 등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에게는 비교과 마일리지 부여, 과제 수행에 필요한 제반 비용 지원, 우수 성과물 시상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홍연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