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672 호 신입생 대상 학술정보관 오프라인 이용 교육

  • 작성일 2019-04-02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5259
김수인

신입생 대상 학술정보관 오프라인 이용 교육


학술정보관은 2019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술정보관 이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캠퍼스는 3월 11일(월)을 시작으로 한 회차당 1시간 가량의 분량으로 총 10회 교육을 학술정보관 2층 정보교육실에서 진행 중이다. 제2캠퍼스는 3월 19일(화)을 시작으로 5월 14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마다 제2캠퍼스 학술정보관 1층 프레젠테이션룸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캠퍼스에서는 수시로 전 재학생들이 학술정보관 이용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제2캠퍼스에서는 4월 5일(금)까지 신편입생 중 온라인으로 이용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을 추첨을 통하여 문화상품권 30매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열고 있다.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지만 특별히 오프라인으로 따로 교육을 개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질문에 대해 서울캠퍼스 학술정보관 참고정간실에서는 “온라인 교육자료가 학술정보관 이용에 대한 변동내용을 즉각적으로 반영하지 못하는 점이 현실”이라며, “지금 온라인 교육자료를 수정 중이며 그것을 보완하는 역할로 오프라인 교육도 병행하는 것이고, 본 교육이 비교과 영역으로 분류되기에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상명포인트도 지급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제2캠퍼스 학술정보관 학술정보지원팀에서는 “온라인 교육으로는 간단한 학술정보관 이용에 관한 것만 전달할 수 있지만,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 학술정보관 곳곳을 돌면서, 일종의 ‘투어’ 개념으로 학생들이 더 학술정보관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교육에 참석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고 덧붙였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신입생 대상 학술정보관 이용 교육은 ▲서울캠퍼스 : 비교과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약칭 : ‘피어오름’) ▲제2캠퍼스 : 학술정보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수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