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문화

제 727 호 “2023 잘 마무리 짓고 싶어요!” 입벌려, 학보사가 연말 콘텐츠 추천 들어간다

  • 작성일 2023-12-22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4267
김상범

“2023 잘 마무리 짓고 싶어요!” 입벌려, 학보사가 연말 콘텐츠 추천 들어간다



  2023년도 12월이 다가와, 각종 쇼핑몰과 핫플레이스에서는 연말 분위기 내기가 한창이다. 최근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로 예쁘게 꾸며 놓은 포토존들을 본 학우들이 많을 것이다. 한 해를 정리하는 마음으로 학보사가 연말에 가보면 좋을 수도권 장소들과 연말 시상식 등 각종 콘텐츠를 추천하고자 한다.



더현대 서울

▲ 더현대 서울 팝업 포스터 (출처: 더현대 서울 인스타그램 계정https://www.instagram.com/thehyundai_seoul/?hl=ko)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THE HYNDAI)’의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서는 La Boutique d' Harry 전시가 한창이다. 네이버 입장 예약도 신청 1~3차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고, 신청 폼이 열린 지 약 5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있다. 11월 1일부터 12월 25일까지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며, 아기곰 해리와 할아버지가 운영하는 해리 상점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직접 볼 수 있다. 현장 웨이팅은 네이버 예약자가 노쇼할 경우에만 가능하며, 네이버 사전 예약은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되는 날짜와 시간에 신청 링크에 접속하면 원하는 날짜에 입장할 수 있다. 예약자가 아니면 들어갈 수 없어 아쉬워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더현대 서울에 들어가면 전체적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 놓아 12월 중 한번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현재 더현대 서울에서는 다양한 브랜드 팝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B1 층에는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가 파이브 가이즈가 입점해 있어 15가지 토핑으로 마음대로 조합하는 햄버거도 먹어볼 수 있으니, 많은 학우의 관심 바란다.



종로 제이페어리힐 팝업

▲ 제이페어리힐 팝업 포스터 (출처: 제이닷 트리 인스타그램 계정 https://www.instagram.com/j_dot_tree/)


  우리 대학 서울캠퍼스의 근처인 종로구 행촌동에서는 제이페어리힐 트리 팝업이 진행되고 있다. 기간은 10월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예쁜 꽃들과 여러 트리 사이에서 낭만 있는 연말 분위기가 담긴 사진을 찍어볼 수 있다. 월요일은 휴무이며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0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주차가 불가능하고 공영 주차장이 협소해서 대중교통을 통한 방문을 추천한다. 


  이 팝업을 진행하는 제이닷은 ‘일상 속 작은 행복’을 추구하는 브랜드이며 더 나은 상품으로 고객에게 행복을 주고, 수익을 통한 기부로 사랑이 필요한 곳에 함께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제이페어리힐이라는 팝업도 바쁘게 어른이 되는 이 사회에서 잊었던 행복을 찾아주기 위해 기획한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존이 잘 마련되어 있어 크리스마스 소품을 사용한 사진 촬영도 가능하고, 각종 트리 소품과 트리를 구매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다.


  경복궁역과 독립문역 근처이기 때문에 서울캠퍼스 학우들은 학교 끝나고 친구들과 방문해 함께 추억을 쌓아보면 좋을 것 같다. 다만 우천 시에는 팝업 관람이 어렵기 때문에 당일 날씨를 잘 살피고 방문하기를 권한다. 



2023 연말시상식 총정리


▲각종 시상식 홍보 포스터 (출처: 공식 홈페이지)


  12월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콘텐츠는 바로 연말 시상식이다. 각종 영화제, 가요제 등이 시작하면서 연말을 체감하고 있는 요즘이다. 가요 시상식에는 12월 14일에 필리핀에서 진행하는 AAA가 있으며, 12월 15일에는 KBS에서 진행하는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이 있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는 SBS 가요대전을 시청할 수 있으며 12월 31일에는 MBC 가요대전이 진행한다. 한해 케이팝을 빛낸 수많은 아이돌의 무대를 모아 볼 기회이기에 더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23 연예 대상은 MBC에서 12월 29일에 진행하며, KBS에서는 12월 23일, SBS에서는 12월 30일에 진행한다고 전해졌다. 2023 연기대상 일정은 MBC에서 12월 29일, KBS에서 12월 31일, SBS에서 12월 29일에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다. 2023을 빛낸 공중파 예능들과 드라마를 정리해 볼 수 있으며, 대상은 누가 수상하게 될지 큰 관심이 잇따르고 있는 시점이다. 

  이외 서울가요대상은 2024년 1월 2일에 개최되며, 골든디스크는 1월 6일에 진행된다. 2023년도를 아름답게 장식한 아티스트들을 알아보는 시상식은 2024년 1~2월까지도 있으니 관심 있는 학우들은 포털 사이트를 통해 일정을 알아보면 된다.



정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