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용안내

숙박시설 (8동)

숙박시설 (8동) 정보
시설명 면적 수용인원 총실수
4인실 8.5평 80명 107, 207호 총 2실
6인실 10.1평 101~106호, 201~206호 총 12실
touch slide

교육시설 (7동)

교육시설 (7동) 정보
시설명 면적 수용인원 총실수
강당 46.74평 69명 빔프로젝트, 전동스크린, 음향시설, 이동식 책상 및 의자, 화이트보드 등
touch slide

사용안내

  • 수련원 사용시기 : 연중개원(특별한 사유가 있을 경우 예외로 함)
  • 사용제한
    1. 본 수련원 시설 규모에 합당하지 않을 경우
    2. 질서유지상 수련원의 사용허가가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3. 시설 및 비품을 파손하여 사용제한을 받은 경우
  • 사용대상 : 학생(대학 및 학과행사, 학술세미나, 연수, 동아리활동, 기타), 학부형

    교직원, 평생교육원 수강생은 2019년 상반기 2차공사 준공 후 사용가능

  • 상명수련원 이용절차
    상명수련원 이용절차
    신청자 일정 및 객실 문의 신청서류 작성
    학생단체

    수련원 담당자와 통화

    평일 오전 09시~18시
    (041-936-9620)

    사용신청서(학생단체용)
    학생개인 사용신청서(학생개인용)
    교직원/동문/평생교육원 수강생 2019년 상반기 2차공사 준공 후 사용가능 사용신청서(교직원/동문용)
    touch slide
    • 신청서 접수 (예정)
      1. 상명수련원 홈페이지 → 천마산 수련원 → 사용신청서 다운로드
      2. 신청서 작성
      3. E-mail 송부 (shc@smu.ac.kr)
    • 신청기한 : 사용일 7일 전까지 제출-수련원장 결재완료 후 사용
    • 사용승인 : 수련원 담당자 사용승인 통보(신청인, 관리인)
    • 사용자 입금 : 사용승인 후 신청자 명의로 입금 (우리은행 1005-203-456598 예금주 : 상명대학교)
    • 환불 : 사용 7일 전 전액환불, 사용 6일~1일전 반액 환불, 사용 당일 환불액 없음
  • 수련원배정 우선순위
    1. 학생행사 (총학생회, 단대학생회, 동아리학생회 등)
      • 대학 전체 행사
      • 단과대학 행사
      • 학부(과), 전공 행사 (MT, 세미나, 학술답사, 현장학습 등)
      • 대학원 행사 (세미나, MT, 학술답사 등)
    2. 학교행사 (교직원 워크샵, 세미나 등)
  • 사용허가 통지
    • 상명수련원은 사용신청서 접수 후 1-2일 이내에 신청인에게 사용승인 된 내용을 통지한다.
  • 사용료
    • 사용승인 후 3일 이내에 사용료를 입금하고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입금기한 내 미입금 시 사용승인 취소)
    사용료
    구분 학생, 교직원, 동문, (원격)평생교육원 수강생 및 기타
    연중
    2~4인실(8.5평) 40,000원
    4~6인실(10.1평) 60,000원
    강당(69명) 200,000원
    touch slide

    객실 추가요금 : 기준인원 초과에 대한 1인당 추가요금 - 일반 10,000원 / 학생 5,000원.

    강당의 사용시간은 1회 3시간 기준으로 하며, 학생행사 및 학교행사의 경우 예외로 함.

  • 공동시설 및 비품의 파손
    • 공동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모든 시설을 원상대로 보존하여 청결하게 사용함을 원칙으로 하되 시설 및 비품의 파손 등 손실이 있을 경우 원상 복구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