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경 사진
김은경
  • 학위: 석사
  • 연구실 : (M관)월해관 (M320)
  • 연락처 : 02-2287-5406
  • 세부전공 : 동양화전공
이메일
학위
  • 석사, 상명대학교 미술학과 (세부전공 : 동양화), 198608
  • 학사, 상명대학교 미술교육과, 198402
경력
  • 학술위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7.~ )
  • 위원, 국제교류위원회, (2017.~ )
  • 재무위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5.~2017.)
  • 학술위원, 조형교육학회, (2015.~2017.)
  • 운영위원, 상명대학교 학생상담센터, (2015.~ )
  • 감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3.~2015.)
  • 감사, 조형교육학회, (2013.~2015.)
  • 운영위원, 상명대학교 박물관, (2012.~ )
  • 조교수,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03~ )
논문
  • 대만 고등학교 미술교과서 분석, 조형교육, 201809
  • 南北朝 時代 『古畵品錄』의 회화비평사적 의의, 중앙사론, 201806
  • 대만 현행 고등학교 미술교육과정 분석, 조형교육, 201806
  • 사회문제 인식 함양을 위한 대학교양 미술교육 사례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711
  • 대학 교양 미술이론교과의 학습자 평가를 통한 수업 개선 방안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609
  • 荊浩 ‘圖眞’創作論의 山水畵史的 意義, 중앙사론, 201606
  • 일제시기『敎育所圖畵帖』을 통해 본 臺灣 原住民 교육, 중앙사론, 201512
  • 대만 초등미술교육의 변천과정- 1945년 해방 이후 제도적 측면을 중심으로 -, 미술교육논총, 201509
  • 방과후학교 예체능교육 프로그램 참여가 아동의 자아존중감 및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409
  • 학부편찬 『보통학교학도용 일어독본』삽화의 교육적 함의와 지향성, 중앙사론, 201407
  • 장대천산수화의 창신여정을 통해 본 한국전통 미술교육 방향, 미술교육논총, 201407
  • 1920년대 대만 공학교 도화교육, 조형교육, 201312
저역서
  • 미술교육의 기초, 교육과학사, 20160630
프로젝트
  • 2017 서울시 저소득층 미술영재교육사업, 서울시 문화예술과, (2017.~2017.)
  • 2016 서울시 저소득층 미술영재교육사업, 서울시 문화예술과, (2016.~2016.)